CLUB 1900 in HA NOI [무늬] ⇒ 2009년 이후

G
M
T
언어를 감지갈리시아어구자라트어그루지야어그리스어네덜란드어네팔어노르웨이어덴마크어독일어라오어라트비아어라틴어러시아어루마니아어리투아니아어마라티어마오리어마케도니아어말레이어말라가시어말라얄람어몰타어몽골어몽어바스크어버마어베트남어벨로루시어벵골의보스니아어불가리아어세르비아어세부아노세소토어소말리아어순다어스와힐리어스웨덴어스페인어슬로바키아어슬로베니아어신할라어아랍어아르메니아어아이슬란드어아이티프랑스말아일랜드어아제르바이잔어아프리칸스어알바니아어에스토니아어에스페란토말영어요루바어우르두어우즈베크어우크라이나어웨일즈어이그보어이디시어이탈리아어인도네시아어일본어자바어줄루어중국어(간체)중국어(번체)체와어체코어카자흐어카탈로니아어칸나다어칸나다어크로아티아어타갈로그어타밀어타직어태국어터키어텔루구어펀자브어페르시아어포르투갈어폴란드어프랑스어핀란드어하우사어한국어헝가리어히브리어힌디어
갈리시아어구자라트어그루지야어그리스어네덜란드어네팔어노르웨이어덴마크어독일어라오어라트비아어라틴어러시아어루마니아어리투아니아어마라티어마오리어마케도니아어말레이어말라가시어말라얄람어몰타어몽골어몽어바스크어버마어베트남어벨로루시어벵골의보스니아어불가리아어세르비아어세부아노세소토어소말리아어순다어스와힐리어스웨덴어스페인어슬로바키아어슬로베니아어신할라어아랍어아르메니아어아이슬란드어아이티프랑스말아일랜드어아제르바이잔어아프리칸스어알바니아어에스토니아어에스페란토말영어요루바어우르두어우즈베크어우크라이나어웨일즈어이그보어이디시어이탈리아어인도네시아어일본어자바어줄루어중국어(간체)중국어(번체)체와어체코어카자흐어카탈로니아어칸나다어칸나다어크로아티아어타갈로그어타밀어타직어태국어터키어텔루구어펀자브어페르시아어포르투갈어폴란드어프랑스어핀란드어하우사어한국어헝가리어히브리어힌디어
음성 기능은 200자로 제한됨


  왜 클럽이 이렇게 붐비는지 이유를 모르겠다. 나오는 음악들도 세련되지 않았고 댄서들 역시 우리나라에서도 후미진 골목에 있는 나이트 클럽 댄서 같았다. DJ 역시 선곡이 좀 그렇다. 클럽 한 번 제대로 간 적 없던 내가 하노이 클럽에 왔다. 어젯밤이다. 15만동 입장료를 내고 손목에 쾅 파란 도장이 박혔다. 1900.
  하노이는 모든 곳에 차별이 눈에 보이게 존재한다. 차별, 그래 돈에 따른 차별은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한국은 조금 은근하다면 하노이의 차별은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다. 클럽도 마찬가지. 노르웨이에서 왔다는 여자애와 오스트리아에서 왔다는 남자애도 봤다. 클럽 1900에서 나는 흑인을 제외한 나머지 인종들을 다 볼 수 있었다. 그러고보니 하노이에서 보름 넘게 머물렀는데 흑인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라틴 계열 인종을 종종 보는 게 희한할 뿐, 백인을 비롯한 아시아인은 차고 넘치는 도시가 하노이다.
  다시 한 번 생각해본다. 어쩌면 내가 클럽에 가서 재미없었던 건 아무도 아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 건 아닐까 싶기도 하고. 어쨌거나 그래도 그 와중에 하노이에 산다는 여자 아이가 맥주 한 병을 사줬다. 한 병에 십만 동인데, 나중에 페북을 확인하니 부동산 사업을 하는 아이 같았다. 스물 한 두 살 정도밖에 안 된 거 같은데. 나는 이 도시의 화려함, 그리고 누추함, 그리고 체념과 희망을 구경한다. 그리고 때로는 나 역시 다이나믹하게 참여한다. 


G
M
T
음성 기능은 200자로 제한됨

덧글

  • HJ 2017/12/12 11:40 # 삭제 답글

    클럽갈 땐 혼자 가지 마세요~!! ㅋㅋ
  • SHiiN 2017/12/27 16:57 #

    앗, 왜요? 아...심심하니까. 하긴 너무 심심했어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