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오산천살리기 지역협의회 '힘찬 첫걸음' 성황 -일간경기 [타인의 글] 내 글 X

오산천살리기 지역협의회 '힘찬 첫걸음' 성황
2011년 05월 01일 (일) 18:39:12오산/유환권 기자 yhk@ilgankg.co.kr


  
▲ 오산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천살리기 지역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오산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안민석 국회의원, 김진원 오산시의회 의장, 지역협의회 참여단체 회원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천살리기 지역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오산천살리기 지역협의회는 오산의제21, 오산환경운동연합환경단체와 오산JC특우회 등 봉사단체를 비롯하여 LG이노텍, 한국수출포장 등 기업체 등 25개 단체가 참여했다.

시는 이번 행사는 물론 앞으로 2차 회원단체 모집을 통해 많은 시민과 단체 참여로 오산천 살리기 범시민적 운동으로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다.

또 오산천살리기 지역협의회는 오산천의 생태계 복원과 유지·관리 그리고 홍수 등으로 인한 피해복구 지원활동과 하천오염 및 불법행위 감시 등의 사업을 맡아 추진하게 된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금까지 오산천은 관 주도로 개발과 관리가 이루어졌지만 앞으로는 오산천살리기 지역협의회가 주체가 되어 오산천을 맑고 깨끗한 하천으로 만드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와 지역협의회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오산천을 깨끗하고 건강한 하천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